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애니콜 환불 규정 잘 아시는 분 계실까요...

철없는생활/Gossip

by 프로유부남호랑 2010. 9. 14. 16:51

본문

728x90
반응형
오죽 답답하면,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이런글을 올렸어요.. ;;

---------------------

2010년 9월 14일 3시경

마포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를 찾았습니다.

1년 7개월 가량 쓴 햅틱팝 핸드폰이

1년이 지나면서 문제를 일으키더니 계속 문제가 발생하여 3번째 찾은 서비스 센터였지요.

뭐 정확한 일시는 기억나진 않지만,

회사 근처에 있던 역삼 / 압구정 센터를 터치 불량/인식불가의 이유로 찾아갔었습니다.

처음엔, 터치패널에 문제가 있다고 하며, 패널 자체를 바꿔 주셨고

그다음엔 기계상 오류는 없다며, 소프트웨어를 포맷해 주었습니다.

패널 자체를 바꾼 뒤에도, 인식을 못하기에 찾아갔던 것이였는데,

소프트웨어 포맷 및 업그레이드라는 방법으로 해결 아닌 해결을 해주시더라구요..

그 이후에도 인식 문제는 계속 되었거든요.

그러다, 그 후에도 터치 인식이 늦어지고, 간헐적으로 터치가 되지 않아..

배터리를 뺐다 꼈따 하는 일시적인 긴급조치를 통해

꾸역꾸역 (말 그대로 꾸역꾸역) 사용해 왔습니다.

그러다 계속되는 인식 불량으로 답답해서 새로운 핸드폰을 구매한후,

집 근처에 있는 마포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를 갔습니다.

처음 접수할때 바로 말씀드렸죠.

`같은 증상으로 3번째 찾아 온 것이라 환불을 요청하고 싶다.`

그랬더니 `기사님과 상담 후에 말씀드리겠다`라는 답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한 40분 가량 기다렸던것 같습니다. (1시간 30분 예상 소요 시간이었는데 그보다는 당겨졌네요 다행히.. )

그러자 기사님이 말씀하시네요

`다 고쳤습니다`

또?

저는 `환불을 요청드리고자 왔는데요.` 라고 말하자, 기사님은 들은 내용이 없고,

자기는 이 기계를 처음 보는데 환불을 해달라고하면 어쩌냐고 하십니다.

그래서 무슨 부분을 수리해주셨냐 물으니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라 합니다.

또,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 좋죠.. 하지만, 패널 교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이렇게해도 안되니깐 찾아간 서비스 센터고

그래서 환불 요청을 드리는 것이였는데..

처음에는 `보증기간이 지났다.. ` 그래서 제가 1년까지는 100% 환불이고 그 이후에는 감가 상각을 적용해서 가능하다고 알고 있다라고 말하니

자기는 처음 수리하는 기계라 환불 해줄 수는 없다.. 라고 하시네요..

그럼.. 힘약한 소비자인 저는

핸드폰을 두개나 쓰면서 (혹은 햅틱은 돈만 계속 내면서.. 혹은 해지하고는)

밧데리 교체해서 사용하기를 계속해서 해야 하는 것인가요?

만약 또 문제가 생겨서 다른 서비스 센터를 가게 되면 10번을 가도, 100번을 가도 서비스 기사님이 처음 보는 기계라는 이유로

환불은 커녕, 문제 없는 핸드폰이 되는 걸까요?

답답해서 이렇게 글 올려 봅니다.

답변 메일 부탁 드립니다.
-----------------

어떤 답변이 올지 궁금하네요..

█ 삼성전자 애니콜 제품교환/환불시 보상액 산정기준

사용개월

보상비율

비 고

1년이하

100%

 제품 보증기간 1년까지 100% 환불

13개월

66.7%

 1) 본 기준은 삼성전자의 보상액 산정기준
    - 타 업체는 이와 상이할 수 있음

 2) 사용개월에 따른 감가상각법 적용
    - 사용시작은 이통사의 해당제품 개통일
    - 이통사에서 확인서 받아 제출해야 함

 3) 감가상각은 정액법에 의해 월할계산

 4) 감가상각률= (사용개월-1) / 12 / 3 * 100%
    - 위식에서 3은 휴대폰 내용년수 3년 의미
    - 감가상각률 100% 이상시 100% 적용
    - 소수점 2째 자리부터 버림

 5) 보상액= 구입가 * (1 - 감가상각률)
    - 구입가는 애니콜 제품구입시 지불한 금액
    - 할부구매한 경우는 이통사에 조회 가능

 6) 공정위 고시 제2009-1호에 따른 보상기준

휴대폰 구입할 때 지불한 금액에 사용기간에 따른 보상비율을 곱한 금액이 일반적인 삼성 애니콜 보상금액이 됩니다.

14개월

63.9%

15개월

61.2%

16개월

58.4%

17개월

55.6%

18개월

52.8%

19개월

50%

20개월

47.3%

21개월

44.5%

22개월

41.7%

23개월

38.9%

24개월

36.2%

25개월

33.4%

26개월

30.6%

27개월

27.8%

28개월

25%

29개월

22.3%

30개월

19.5%

31개월

16.7%

32개월

13.9%

33개월

11.2%

34개월

8.4%

35개월

5.6%

36개월

2.8%

3년이상

0%

부품 보유기간 3년 초과시 보상없음

이렇다는데, 다짜고짜 보증 기간 지났다고 해버리시면, 뭐 어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