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개인적으로)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 TOP 5

철없는생활/Review

by 프로유부남호랑 2018. 8. 8. 13:52

본문

728x90
반응형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유튜브...

얼마전 기사를 살펴보니, 요즘 10대, 20대 분들은,
궁금한 것이나, 찾고 싶은 정보가 있을 때, 가장 먼저 서치하는 곳이 유튜브라고 하더라구요.
또, 어제 (8/7) 경향신문 한 기사에는 중장년층들도 유튜브를 적극적으로 보기 시작했다는 기사도 있구요.

정말, 텍스트 중심의 정보에서, 비디오 중심의 정보로 이동하고 있다는 것을 직감하게 되는 요즘인데요.
이제, 누구나 영상으로 컨텐츠를 제작하고 유통하는 세상이 이미 와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아주 개인적으로, 즐겨보고 있는 유튜브 채널들을 정리해 보려고 해요.
워낙 많은 유튜브 채널들이 있지만, 최근 제가 보고 있는 채널들은 아이들과 함께 볼 수 있는 채널,
그리고, 자동차 관련 채널과 게임 관련 채널 인 것 같아요...

그 채널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피아노 뮤지엄

먼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피아노를 배울 수 있는 피아노 교육 채널입니다!

이 채널은 제가 자주 가는 커뮤니티 '클리앙'에서 알게된 페이지인데요.

시카고에서 거주하시는 피아니스트 정다미님께서 운영하시는 피아노 교습법 채널입니다.

처음에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컨텐츠들이 올라오고 있었는데,

언젠가부터 아이들을 위한 컨텐츠도 올라오더라구요.


집에 있는 피아노를 썪히기 아쉬워서, 아이들과 함께 배워보겠다는 마음으로 채널을 등록하고,

짬이 날때마다 꿀양과 함께 피아노 연습을 하는데,

제가 게을러서인지, 진도를 빠르게 뽑지는 못하고 있어요.

그런데, 이 채널과 함께 피아노 연습한 영상을 다른 아이가 올린 영상을 보면,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실력이 늘더라구요.


조금만 부지런하면, 본 채널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빠르게 피아노 실력을 늘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영상을 태블릿PC 등을 활용해서 같이 보면서 따라서 연습하면, 더 효과적으로 따라갈 수 있습니다.

(성인용 교육 컨텐츠는 선생님이 영어로 수업하시기 때문에, 영어 공부에도 도움이... 아 물론 자막도 있습니다.)


헤이지니

헤이지니 채널은, 부모라면 적어도 한번쯤은 방문했었을 것 같은 페이지입니다.

캐리와 장난감의 1대 캐리가 새롭게 시작한(시작한지 쫌 오래 되긴 했지만..) 채널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1대 캐리를 저 선호하기 때문에, 캐리와 장난감 채널 보다는 헤이지니 채널을 더 자주 오게 되는 것 같아요.

캐리와 장난감 시절에도 EBS에서도 출연하면서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어 냈었는데,

얼마전에는 지상파에도 등장하면서, 그녀의 영향력을 뽐내기도 했지요. (아 어마어마한 수익도.. 같이...)


키즈 유튜버의 최초, 최고봉인 만큼 자연스럽고 다양한 컨텐츠가 매력적이고,

특히 친오빠 '강이'와의 캐미도 볼만한 그런 채널입니다.


아이들 때문에 보기 시작하지만, 가끔은 저도 모르게 이 컨텐츠를 즐기고 있는 제 모습을 보기도 해요.


초기에 유튜브에 아무런 대사 없이, 등장 없이  장난감 언패킹을 하던 지니님의 영상을 생각하면...

정말, 이제는 초통령, 유통령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대단한 컨텐츠 크리에이터가 되버려서....

그녀의 열정과 노력에 응원과 감탄을 보냅니다.


엘리가 간다

엘리가 간다는, 캐리TV 서브 채널입니다.

최초 캐리와 장난감 채널이 성장할때, 캐리에 이은 서브 캐릭터로 입지를 키워오다가,

이제는 분명한 자신의 캐릭터를 가지고 "엘리가 간다"라는 채널에서 그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책읽어주는 언니의 역할을 많이 했었는데,

엘리가 간다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간들을 직접 뛰어다니면서, 체험하고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제가 이 채널을 좋아하는 이유는, 아이들과 여행을 가거나 할때, 참고할만한 장소들이 자주 나오기도 하고,

꿀잼양과 다녀왔던 곳이라면, 아이들이 회상하기에 적합한 컨텐츠이기 때문이지요.


물론, 이 컨텐츠를 아이들과 함께 보고나면 "아빠, XXX가자"라는 말을 수백번 들을 수 있으니,

이점은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ㅎㅎ




모터 그래프

드디어, 아이들과 나비님 몰래 제가 즐겨보는 채널 '모터 그래프'입니다.


모터 그래프 채널은, 자동차 전문 매체 모터그래프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인데요.

대다수 남자 분들의 로망인 자동차 바꾸기.. (어제 새로 차를 뽑았지만, 오늘은 또 차를 뽑고 싶다...)를

대리 경험(?) 해볼 수 있는 채널이기도 하고,

저같은 차알못들에게는 새로운 정보와 교육이 되기도 하는 채널입니다.


자동차 전문매체가 운영하는 채널 답게, 다양한 차종의 시승기는 물론, 신차 발표회나

모터쇼 현장 등,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영상이 담겨져 있습니다.


요즘, 다양한 자동차 메이커에서 자동차 관련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캠페인도 진행되고 있으니,

기자분들이 등장해서 리포팅 하는 내용을 100% 신뢰한다는 것은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이 부분은 각자가 알아서 이해하시고 받아들이시면 될 듯 합니다.... ㅎㅎ

그래도,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는 하나의 채널로 인지하기엔 아주 좋지 않을까 싶어요.


윤루트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가 낳은 신개념 프로게이머 윤루트의 채널입니다.

배그를 시작하고나서 부터, 조금이라도 더 잘하기 위해서 이런 저런 영상들을 찾아보기 시작했는데..

(아 배그가 저에게 아주 다양한 문화를 경험시켜주네요.. PC바꾸기, 트위치, 게이머 영상보기.......)

탁월한 광클 실력은 물론, 어마무시한 저격실력도 갖춘 윤루트님의 채널을 가장 많이 보게 되는 것 같아요.


많은 게임 스트리머와는 조금 다르게,

완성도(?) 있는 영상과, 깔끔한 편집..

그리고 부담가지 않은 멘트들이, 윤루트님 영상의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크게 흥분하거나, 욕하는 등의 불편한 멘트 등은 잘 없더라구요..)


그래서, 교육용과 레저용(?)으로 종종 시청하게 되는 채널입니다.

그런데, 배그의 인기가 조금씩 떨어지고 있는 느낌이라... 조횟수도 조금씩...


수만가지의 채널, 여러분이 즐겨 찾는 채널은?

누구나 채널을 운영할 수 있는 유튜브인만큼,
수많은 채널들이 유튜브에 포진되어 있는데요..
여러분이 자주 가는 채널은 어떤 것 들이 있을까요?
댓글로 여러분이 즐겨 찾는 유튜브 채널을 알려주세요!! 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